박인규, “정보의 장이 되길”

제9회 충남다문화가족 한마음경연대회가 21일 오전11시 공주대학교백제교육문화관에서 열렸다.

(사)충남다문화가정협회의 주관으로 열린 이 대회는 대회사, 환영사, 축사, 표창패 및 표창장수여, 장학금전달 그리고 경연대회 순으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정섭 공주시장을 비롯한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 유영덕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일 충남도의원, 염관택 웅진포럼회장, 각 시·군회장 및 충남다문화가족들이 참석했다.

박인규 회장은 이날 대회사를 통해 “한마음경연대회는 처음엔 조출하게 시작했으나, 옥룡동캠퍼스를 거쳐 좋은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으로 자리를 옮겼다”며 “다문화가족들이 정보의 장이 될 수 있는 좋은 시간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섭 시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저는 평소에 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정이 행복하면 우리 공주시는 더 이상 바랄게 없겠다는 생각을 했었다”며 “결혼이주여성이 겪는 어려움, 다문화가정이 감내할 수밖에 없는 여러 가지 상황 등에 안타깝다고 느꼈다” 고 말했다.

그리고 “지역사회의 지원과 배려에 반성하게 되며, 앞으로 4년간 다문화가족, 결혼이주여성이 행복한 공주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박병수 의장은 축사에서 “공주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결혼이주여성이 당당한 대한민국 국민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공주시의회에서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표창패 및 표창장 수여와 장학금을 전달,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정에게 힘을 북돋았다.

2부에서는 충남 각 시군에서 출전한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족들이 노래 경연을 펼쳐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이하 수상자명단)

■ 충남도지사상

박연자(공주), 왕옌린(계룡)

■ 공주시장상

장신혜(공주), 김예진(공주)

■ 충남교육감

윤효정(공주), 우경효(보령)

■ 공주시의회의장상

전선민(공주), 이지은(공주)

■ 충남도의회의장상

이수현(논산) 신현승(보령)

■ 공주교육청교육장

박정완(공주), 박가람(공주)

■ 장학생

박이슬(의당초), 설유수(성주초), 임진혁(부창초), 이서진(신도초), 김영미(금성여고),

김수경(동대초), 이지영(중앙초), 조현희(신도초) 에게 10만원씩 장학금이 지급됐다.

제9회 충남다문화가족한마음경연대회 수상자와 내외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의례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박인규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김정섭 시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박병수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시상식 모습
시상식 모습
시상식 모습
시상식 모습
시상식 모습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