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시장은 세 번째 읍 · 면 · 동 연두순방으로 18일 오전 11시 금학동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박병수 공주시의회의장, 이창선 부의장, 이상표 행정복지위원장, 박기영 · 박석순 · 정종순 공주시의원, 이원모 공주여고교장, 정종업 공주농협조합장, 최인규 노인회분회장, 원효사 주지 해월스님, 박형준 중앙교회목사, 박광목 통장단협의회장, 최호식 금학동 주민자치위원장, 백중현 새마을협의회장, 최근복 체육회장 등 금학동기관단체장과 금학동민 그리고 시청간부공무원들이 참석했다.

김정섭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금학동은 역사성과 산업시설 뿐만 아니라, 큰 병원 등과 금학생태공원을 중심으로 공주의 새로운 휴양공간이 있어 공주시에서의 역할이 커지고 있는 만큼 주거환경이 편안하고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과제도 있을 것”이라며 “좋은 의견을 나눠 앞으로 4년 동안 잘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박병수 의장은 “이번 공주시의회의원들은 당리당락, 집단적인 행동 없이 주인인 시민을 잘 모시는 의정활동으로 의기투합하여 열심히 일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정섭 시장은 금학동민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금학동민들은 이날 △제민천 상류 쪽 금강 물을 쓸 수 있는 방안 마련 △금학동 전원주택 난개발지 주민의견청취 요청 △부설초 앞 인도확장 △검상동 학봉산 인근 마을진입로 확장 △검상동쓰레기매립장 매트리스 해체작업에 예산지원 △공주여고 다목적 강당 △뱁새울길 계획도로지정 △국경일에 태극기 게양홍보 △봉정동 지붕개량 △양지마을 도시가스, 하수관 들어오도록 도로 폭 확장 등을 건의했다.

김정섭 시장은 “금학동과 관련해서는 제가 하고 싶은 게 있다” 며 “금학동 생태공원도 중요하지만, 세계적인 유적인 금학동 우금티 유적을 잘 가꿔서 금학동 공원으로 활용되도록 해 자부심을 느끼게 잘 가꾸겠다.” 고 말했다.

또한 “제민천 상류지역 사업 또한 정비 설계할 때 주민들의 숙원이 잘 반영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제2금강교 건설 등 정진석 국회의원과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과도 잘 협력하여 내년도 국가예산이 잘 확보되도록 협력할 것이며, 미래의 공주, 아이들에게 물러줄 공주, 시민이 행복한 공주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김정섭 시장의 읍·면·동 연두순방은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오전 일정인 △19일 옥룡동 △20일 정안면 △24일 신관동 △25일 중학동 △26일 계룡면 △27일 탄천면 등 기존대로 진행하고, 오후 일정인 사곡, 신풍, 유구, 의당, 반포, 이인, 우성은 일정을 연기했다.

황의정 금학동장이 진행을 하고 있다.
공주시청 간부공무원들이 맨끝에 서서 참석하고 있다.
김정섭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병수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창선 부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상표 행정복지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기영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석순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종순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금학동민들이 건의사항을 밝히고 있다.
금학동민들이 건의사항을 밝히고 있다.
금학동민들이 건의사항을 밝히고 있다.
김정섭 시장이 주민들을 배웅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