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일요일 및 공휴일 운행, 갑사와 동학사 버스승강장에서 탑승

갑동이 셔틀버스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갑동이(갑사↔동학사) 셔틀버스를 12월 말까지 토·일요일과 공휴일 1일 왕복 4회 운행한다고 밝혔다.

‘갑동이 셔틀버스’는 갑사와 동학사를 순환하는 셔틀버스로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공주’와 계룡산 국립공원 지정 50주년을 기념해 계룡산 국립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편익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관광객들이 동학사에서 갑사지역 또는 갑사에서 동학사지역으로 등반을 실시한 후 되돌아갈 마땅한 대중 교통수단이 없어 불편했었던 교통문제를 해소함으로써 지역의 균형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운행 차량은 45인승 대형버스로 동학사 및 갑사 주차장 내 버스승강장에서 정차하며, 동학사에서 오전 11시 출발을 첫차로 시작해 갑사에서 오후 6시 30분 출발을 막차로 편도 8회 운영되며, 이용권은 1일이용 보통권 이천원과 할인권(경로, 학생, 장애인, 국가유공자)천오백원 등 2종으로 운행한다.

셔틀버스 차량은 관광객이면 누구나 알아볼 수 있도록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공주’의 로고와 함께 갑사의 가을과 동학사의 봄 그리고 계룡산의 남매탑을 형상화한 이미지를 차량 외관에 입혀 관광도시 공주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했다.

운행 중에는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공주’를 홍보하는 영상 상영과, 공주의 역사·문화·관광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물 비치로 세계유산을 품은 명품 관광도시 공주를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데에도 집중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갑동이 셔틀버스 이용이 활성화 되면 계룡산을 찾는 관광객 특히 등산객의 증가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년간 동학사를 찾은 관광객은 연평균 35만여명이고, 갑사를 찾는 관광객은 연평균 20만여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