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공주시 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 송순선 기자
  • 승인 2018.07.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

공주시 우성면(면장 김정태)이 지난 9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2기 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날 위촉식에는 사회복지시설, 의료기관 및 봉사단체 등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열의가 있는 기존위원을 포함한 18명의 위원이 위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지역 내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사회보장 자원발굴 및 연계, 지역보호체계 구축·운영,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지역특화사업 추진 등 우성면 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할 계획이다.

김정태 면장은 “다양한 분야의 복지 실천 현장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약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주민이 원하는 다양한 복지 욕구를 찾아내 우성면의 소외계층과 저소득계층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위촉식에서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봉규 위원장은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우성면 주민들에게 희망복지를 실현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과 희망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위촉식이 끝난 후 우성면 고은어버이집 박창순 위원이 기탁한 돼지등뼈 10박스(150kg)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