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가 6일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제8대 공주시의회의 새 출발을 알리는 개원식을 갖고, 공식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의원선서, 의원윤리강령 낭독, 개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된 이날 개원식에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의원 가족, 시민들이 참석하여 희망찬 제8대 공주시의회 개원을 축하해 주었다.

박병수 의장은 이날 개원사를 통해 “공주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 속에 제8대 공주시의회가 오늘 개원식을 갖고 앞으로 4년 동안 시민들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의장으로서의 특권을 과감히 내려놓고, 의회 시민민원실을 설치하여 시민의 목소리를 소중히 경청할 것이며, 의회 회의를 분기별, 반기별로 야간에 개원하여 퇴근 후 관심 있는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공주시의 중요사업이나 정책에 대해 의회 청문회를 개최하고, 공주의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며, 의회 내에 기업유치 및 인구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하여 인구감소에 따른 인구증가방안을 연구하여 행정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문화도시로서 세계문화유산이 지역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가칭 ‘문화경제 위원회’를 구성해 공주시 행정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반면 잘못된 시의 정책이나, 운영에는 과감하게 대안을 제시하고 선도해 나가고, 의회 산하에 시민과 전문가가 중심이 된 의정 자문위원회를 구성,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러한 다양한 일들을 하려면 무엇보다 동료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여야가 따로 없는 오로지 공주시민만이 있는 공주시민의 의회가 되도록 앞으로 지금과 같은 마음으로 의장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고, 그 역할에 충실 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을 위한, 새로운 공주시대를 함께 선도하며 지방자치를 활짝 꽃 피워 나갈 제8대 공주시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와도 정당을 떠나 소통을 통해 화합과 신뢰를 쌓아가며 균형 있는 시정이 되도록 협력하고, 시의회의 권한과 역할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우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의회에서도 집행부와의 소통은 물론,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의정활동의 많은 부분을 공개하는 정책을 펼쳐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정섭 시장은 축사를 통해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을 위한, 새로운 공주시대를 함께 선도하며 지방자치를 활짝 꽃 피워 나갈 제8대 공주시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와도 정당을 떠나 소통을 통해 화합과 신뢰를 쌓아가며 균형 있는 시정이 되도록 협력하고, 시의회의 권한과 역할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우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의회에서도 집행부와의 소통은 물론,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의정활동의 많은 부분을 공개하는 정책을 펼쳐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병수 의장이 의원 선서를 하고 있다.

 

제8대 공주시의회의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원쪽부터 비례대표 박석순, 정종순 여성의원이 의원 선서를 하고 있다.
제8대 공주시의회 개원식이 6일 오후2시 본회의장에서 열리고 있다.
박병수 의장이 개원사를 하고 있다.
김정섭 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제8대 의원들이 김정섭 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시청 공직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