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800평 사업비 60억원 투입
로컬푸드직매장, 레스토랑, 카페 등 복합쇼핑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식전축하공연이 열리고 있다.

 

공주시 유구읍 중앙2길 92 유구농협 하나로타운이 5일 오전 11시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정섭 공주시장을 비롯하여 남궁영 충남도행정부지사, 최훈 도의원, 박병수 · 이재룡 · 박석순 공주시의원, 한두흠 지역혁신추진단장, 조소행 농협중앙회충남지역본부장, 최원철 정진석 국회의원사무국장, 차재희 농협중앙회 공주시지부장과 도, 관내 농협조합장, 그리고 유구읍민들이 참석했으며, 유구새마을회, 농가주부,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가 봉사에 참여했다.

이날 식은 식전공연, 국민의례, 경과보고, 유공자표창, 보행기전달식, 환영사, 기념사, 축사, 테이프커팅(풍선날리기 병행), 점심식사, 평양예술공연단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한두흠 지역혁신추진단장은 이날 경과보고에서 “지역의 화합, 상생을 위해 충남도 3농 혁신 지역혁신모델 정책을 열심히 해 결실을 맞게 됐다”며 “이 사업은 지속가능한 농업, 살기 좋은 농촌, 행복한 농업인을 만들기 위해 농협, 지역주민, 행정이 함께 고민해 추진됐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 사업은 부지 총 4,800평, 사업비 60억원(도비 21억, 시비 21억, 자부담 18억원)가 소요됐고, 향후 잔여부지에 농산물유통시설 및 거점가공센터를 건립 6차산업화를 통해 농가소득재고 및 유구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게 된다.”고 보고했다.

강승석 유구조합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유구하나로타운 준공식에 참석해주신 내·외빈과 유구읍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유구농협 하나로타운이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보내 달라.” 며 큰절로 인사했다.

김정섭 시장은 “오늘 준공식을 갖는 유구농협 하나로타운은 유구지역의 명소가 될 것”이라며 “유구, 마곡은 십승지의 하나로, 마곡사 세계유산등재로 전 세계가 놀러올 수 있는 유마지간을 잘 가꾸어 나가자”고 말했다.

남궁영 충청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날 축사에서 “충남도의 농업정책인 3농 혁신정책은 농업, 농촌에 혜택이 돌아가도록 지역농촌단위에 혁신모델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며 “유구하나로타운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충남도에서도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조소행 농협중앙회충남지역본부장은 “농협에서도 하나로타운을 열심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석 국회의원은 축전을 보내 준공을 축하했다.

이어 준공을 축하하는 테이프커팅식이 있었으며, 희망 풍선을 하늘 높이 날리며 유구농협 하나로타운이 지역주민과 행정이 함께 하여 대한민국의 새로운 모델로 만들어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어서 내, 외빈들의 로컬푸드 직매장과, 레스토랑, 카페 관람이 있었다.

이 사업은 유구농협과 함께 하는 지역혁신모델구축사업으로, 지난 2016년 4월 18일 유구초등학교에서 대대적인 비전선포식을 가진 후 3년간 핵심사업으로 진행됐다.

주요시설로는 로컬푸드직매장(면적 244㎡), 레스토랑 하나로(면적 384㎡, 100석규모), 카페 하나로(면적 175㎡)m, 하나로마트(면적 1,494㎡), 친환경공원(수경시설, 조합놀이대, 재생에너지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는 복합쇼핑몰이다.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식전축하공연이 열리고 있다.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식전축하공연이 열리고 있다.
친환경공원 시설
친환경공원 시설
지역 가수 공연이 열리고 있다.
국민의례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한두흠 지역혁신추진단장이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
한두흠 지역혁신추진단장이 감사패를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승석 조합장이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승석 조합장이 연로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보행보조기 32개를 영농회 대표 천계헌 이장단 회장에게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승석 조합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김정섭 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남궁영 충남도행정부지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조소행 농협충남지역본부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테이프컷팅을 하고 있다.
로컬푸드직매장을 돌아보고 있다.
로컬푸드직매장을 돌아보고 있다.
관내 농협조합장들이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담고 있다.
유구새마을회원들이 과일을 준비하고 있다.
공주시시민기자들이 카페에서 차를 마시고 있다.
평양예술단공연이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