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 김재현)는 3일 오후 2시 공과대학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 대강의실에서 이금배(충남 자동차 부품산업인력양성사업단장), 박균영(화학산업인력 양성사업단장), 중소기업청 관계자, 관련교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RIS체제 구축을 위한 중소기업인 초청 지역산업 WORKSHOP’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주관하여 수행하고 있는 지방대학혁신역량강화사업(NURI 사업)이 4차년도 사업부터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관계가 강화된 새로운 RIS체제 구축을 요구함에 따라 산지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사업이다.

누리사업의 주목적은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여 내실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수준높은 학생을 배출하여 취업률을 향상시키자는 것으로 산학협력분야를 필수적인 세부사업으로 수행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 천안시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지역산업 워크샵은 중소기업청장과 충남도청 경제통상실장 및 천안시청 산업경제국장을 강사로 천안시를 중심으로 하여 충청남도 내에 소재하는 기계자동차분야 및 화학분야의 산업체를 운영하는 대표와 임원급의 인사를 초청하여 기업운영에 필요한 기업지원정책과 충청남도의 전략산업 등에 대한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충남 자동차부품산업인력양성사업단(단장 이금배 교수)과 화학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균영 교수)는 이 행사로 기업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숙지토록 하여 기업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과 동시에 산학공동협력과 졸업생 취업의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