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총장과 충청남도지방경찰청 조용연 청장은 22일 경학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공주대학교는 22일 오전 11시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김재현 총장과 충청남도지방경찰청 조용연 청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학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한 연구, 교육 및 정보교류에 관한 협력이 더욱 강화, 양 기관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류 협약의 주요내용은 ▲ 경학 협력을 통한 국책사업의 공동참여 및 인적 교류▲ 연구ㆍ봉사에 관한 정보의 상호교류 ▲ 교육, 연구인력, 장비 시설의 공동활용 상호교류 ▲ 해외협력 사업의 공동참여 ▲ 외국인해외동포, 다문화 가족에 대한 한국어 위탁교육 ▲ 공주대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인 경찰청 소속직원의 지원 ▲ 기타 인력양성 및 경학협력을 위한 제반 협력 사항 등이다.

협약내용의 구체적인 사업과 절차 등은 양 기관의 합의에 의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공주대학교 관계자는 "양 기관 간 업무 협력 협약체결로 인하여 충남지방경찰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지원사업과 공주대학교의 한민족 교육지원사업의 연계를 포함한 해외 교류 협력사업이 더욱 활성화되어 지역 우수인재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리고 충남지방경찰청과 필리핀 세부경찰청과의 자매결연에 따른 업무교류에 공주대학교가 이번 겨울방학기간을 이용하여 필리핀 세부지역으로 학생 자원봉사단을 파견하는 등 지속적인 업무협조로 공주대학교가 총장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사업 추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