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박물관(관장 김규동)과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원장 이종수)은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학술연구 및 교육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지난 3월에 체결했으며, 그 첫 번째 공동 협력사업으로 <교원연수-충청남도의 역사와 문화>를 개설했다.

<교원연수-충청남도의 역사와 문화>는 충남지역의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연수프로그램이다.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우리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인식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한 만큼 이를 담당하는 도내 교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교원연수-충청남도의 역사와 문화>는 8월 6이부터 8월 10일까지 총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지정한 특수분야 직무연수다. 교육과정은 충청남도의 역사와 문화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구성해 현장 학습도 병행 한다.

<교원연수-충청남도의 역사와 문화>프로그램의 참가자격은 연수지명번호를 부여받은 충남지역 초·중등 교원이며, 국립공주박물관 홈페이지(http://gongju.museum.go.kr) 에서 7월 15일(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국립공주박물관과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은 지역문화 발전과 지역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