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의당면에 자리 잡고 있는 의당초등학교(교장 권영엄)는 22일에 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농업의 중요성과 농어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농어촌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학습은 전체 학생을 학년군으로 묶어서 1-2학년은 새소리농장을 견학하여 동물들에게 먹이주기, 산양유 젖 짜기, 흥미진진한 동물체험 등 다양한 동물들과의 만남을 통한 생명존중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3-4학년은 공주 계룡시에 있는 계룡산한과에서 쌀의 중요성을 알고 쌀을 이용한 떡 케이크 만들기, 우리나라 전통 음식이 무엇인지 알고 자랑스러운 마음을 갖고 할머니 손맛이 듬뿍 담긴 착한 간식 체험 했다.

5-6학년은 학교에서 출발 도보로 의당면에 있는 이삭농원을 방문 콩의 종류 및 알밤을 이용한 고추장 만들기와 장을 직접 만들면서 음식물의 소중함과 농사를 짓는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갖고 깨끗한 물과 따뜻한 햇살이 품은 보석, 장 담그기 체험 등을 했다.

한편 학교관계자는“학생들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체험활동을 통한 농업인의 고생과 땀의 소중함 인식하고 진로탐색을 위한 직업 체험의 기회 확대를 도모하며 친환경 농업의 중요성 인식하는 등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