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의당초, 농어촌 체험학습 실시
공주 의당초, 농어촌 체험학습 실시
  • 송순선 기자
  • 승인 2018.06.22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 학년 군으로 묶어 동물먹이주기 등으로 진행

 

공주시 의당면에 자리 잡고 있는 의당초등학교(교장 권영엄)는 22일에 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농업의 중요성과 농어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농어촌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학습은 전체 학생을 학년군으로 묶어서 1-2학년은 새소리농장을 견학하여 동물들에게 먹이주기, 산양유 젖 짜기, 흥미진진한 동물체험 등 다양한 동물들과의 만남을 통한 생명존중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3-4학년은 공주 계룡시에 있는 계룡산한과에서 쌀의 중요성을 알고 쌀을 이용한 떡 케이크 만들기, 우리나라 전통 음식이 무엇인지 알고 자랑스러운 마음을 갖고 할머니 손맛이 듬뿍 담긴 착한 간식 체험 했다.

5-6학년은 학교에서 출발 도보로 의당면에 있는 이삭농원을 방문 콩의 종류 및 알밤을 이용한 고추장 만들기와 장을 직접 만들면서 음식물의 소중함과 농사를 짓는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갖고 깨끗한 물과 따뜻한 햇살이 품은 보석, 장 담그기 체험 등을 했다.

한편 학교관계자는“학생들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체험활동을 통한 농업인의 고생과 땀의 소중함 인식하고 진로탐색을 위한 직업 체험의 기회 확대를 도모하며 친환경 농업의 중요성 인식하는 등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