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결산 심사’, ‘지방의회 의정활동 전략’ 특강

공주시의회가 제8대 의회 출범을 앞두고 21일 오후 2시 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6.13 지방선거 공주시의회 의원 당선인 12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사진)

당선인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의원들 간 상견례를 시작으로 의회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의장단 선거 및 원 구성, 개원에 필요한 절차 등 의정 활동에 필요한 주요사항을 안내했다.

또한, 지방의회연구소 김인철 교수로부터 ‘예산결산 심사’에 대한 특강과, 지방의회연구소 전영복 교수로부터 ‘지방의회 의정활동 전략’에 대한 특강이 이어져, 당선인들이 앞으로 의정활동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의원 당선인들은 제8대 공주시의회가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서 오늘 가진 마음을 잃지 않고 공주시 발전과 의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당선인들은 오는 7월 6일 개최되는 제198회 공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선출한 후 오후2시에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 갈 예정이다.

한편, 제8대 공주시의회는 △가 선거구 김경수·서승열 의원, △나 선거구 박기영·이상표·이창선 의원 △다 선거구 이맹석·이재룡 의원, △라 선거구 박병수·이종운·임달희 의원, 비례대표 박석순·정종순 의원 (선거구별, 가나다 순) 등 12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4년간 공주시의원으로서 시민들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게 된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