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교육도우미 임명장 수여식 및 사전 연수 실시

대학생교육도우미에게 박용주 교육과장이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14일 오후 6시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대학생교육도우미 45명과 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2018학년도 여름방학 중 대학생교육도우미 운영을 위한 임명장 수여식과 사전연수’를 실시했다.

대학생교육도우미는 사전에 초·중학교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공주교육대학교와 공주대학교에 대학생 모집 협조를 통하여 선발하였으며, 이번 여름방학 동안 5개 초등학교, 4개 중학교에서 초등돌봄교실 지원, 기초학습, 특기적성 지도 등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이날 교육장은 대학생교육도우미 45명에게 임명장을 전달하였고, 교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임할 것을 당부했으며, 담당 장학사는 운영목적과 절차, 학교에서 지켜야 할 사항, 지도학생들과의 관계 형성,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학습지도 방법 등에 관하여 설명했다.

대학생교육도우미 사업은 2005년 12월부터 공주대학교, 공주교육대학교간의 교육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1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2017학년도 만족도 조사 결과 94.7%로 높게 집계되었고, 돌봄교실 지원, 학력신장, 특기적성 지도 등으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담당 장학사는“대학생들이 방학 중 방과후 교육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사교육비 절감과 학습능력 향상, 공교육 내실화를 기할 수 있을 것”이라며“지역 대학들과 교육지원청이 노력하여 상호 발전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