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4일과 15일 이틀간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37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세종시 관내 각급학교는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에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두고 있으며,

주요 심의사항은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수립을 위한 학교 체제 구축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에 대한 선도 ▲피?가해학생 간의 분쟁조정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항 등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김현순 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 전담변호사가 강사로 나서 ‘공정한 학교폭력 사안처리’를 주제로 자치위원의 역할과 교육적 조치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들을 현장감 있게 강의했다.

또한, 분쟁 조정 등 자치위원이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연수의 식전행사로 관내 성남고 연극영화과와 뮤지컬과 학생 30여 명이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개사곡을 창작하여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 과장은 “최근 학교폭력 근절 대책에 대한 접근 방법이 처벌 중심에서 예방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다”며,

“자치위원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피·가해 학생의 보호와 선도조치 등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처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