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명학교, 특수학교 어울림 캠프 참여
공주정명학교, 특수학교 어울림 캠프 참여
  • 유미영 기자
  • 승인 2018.06.1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학생임해수련원과 함께 하는 행복하고 안전한 해양수련활동
특수학교 어울림 캠프 중 대천해수욕장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특수학교 어울림 캠프 중 대천해수욕장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공주정명학교(교장 백옥희) 고등부, 전공과 학생 50여명은 6월 11일(월)부터 12일(화)까지 2일간 충청남도학생임해수련원에서 진행하는‘특수학교 어울림 캠프’에 참여했다.

충남학생임해수련원에서 제공하는‘특수학교 어울림 캠프’는 특수학교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적응력 향상과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신감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먼저 학생들은 실내 및 수상안전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위기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 후 노보트, 생존수영 등 다양한 수상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해양스포츠의 흥미와 재미를 알고 친구들과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

저녁식사 후 진행된 풍선아트와 레크레이션 시간은 학생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뜻깊은 추억의 장이 되었으며, 다음날 개화예술공원과 석탄박물관을 견학하며 젤리향초와 미니석탄을 만드는 경험도 해보았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해양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 물놀이의 즐거움과 안전한 물놀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가정에서 벗어나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고등부 2학년 문정환 학생은“물놀이할 때 무섭기도 했지만 재미있었고, 여름방학 때 물놀이를 가면 꼭 안전 체조를 하고 물속에 들어가야겠다.”고 말했다.

백옥희 교장은“특수학교 학생들에게도 생존수영교육이 꼭 필요한데 이번 기회에 재미있게 물놀이를 하면서 수상 안전의 중요성과 방법을 배우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아울러 어울림캠프에 도움을 주신 충청남도학생임해수련원과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특급뉴스의 정론은 독자들이 지켜주고 계십니다. 특급뉴스 후원동참 (농협) 421-01-159467 주식회사 특급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