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대, “많은 아이디어 수렴하는 계기되길”

2018 공주대 농산물유통 상품화 전문경영자 과정 입교식이 7일 오후 6시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 5층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과정의 과정장을 맡은 공주대 권기대 교수는 이날 환영사를 통해 “이 과정은 정성껏 기른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잘 상품화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현명한 소비를 하도록 만드는 것이 이 과정의 목적”이라며 “이 과정을 통해 전문가들로부터 많은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과정은 우리나라 농산물·농식품(전통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식자재업체·한식요리·외식산업의 세계화를 위해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주관아래 이뤄지는 농산물분야의 정부지원 최고전문경영자 과정으로 ▲기후변화, 시장변화, 소비자 변화 등 시장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농식품상품화 CEO육성 ▲건강하고, 안전한 농산물의 상품화를 리드하는 창의적·윤리적 CEO육성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을 목적으로 농산물 유통의 상품화 분야에 대한 5개월간의 이론, 워크숍, 현장학습, 해외선진지 연수 등으로 구성, 심도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공주대학교(컨소시엄 성결대학교)는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교육프로그램, 강사진 구성 등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

권기대 교수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입교자 선서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