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뉴스 6.13지방선거 출마자 인터뷰-이상표

6.13 지방선거 공주시의원선거 나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 민주당 이상표 후보는 정치권에서 활동을 하면서 지방의회의 변질되고 왜곡된 역할에 대하여 고민. 참된 지방자치를 실현하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이 후보는 “공주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인가를 고민할 필요가 있다”며 “관광자원을 공주재정에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개발, 지나가는 관광지에서 돈을 쓰고 가는 관광지로의 다변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공주를 확 바꿀 사람은 이상표 뿐이라며 일로써 보답하겠다는 이상표 후보를 만나봤다. /편집자 주. 이하 인터뷰.

이상표 후보가 특급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1.출마이유는.

-국회 보좌관과 정당의 사무국장으로 정치권에서 활동을 하면서 지방의회의 변질되고 왜곡된 역할에 대하여 고민을 거듭해왔다.

정치권의 눈치 보기, 패거리 정치 등 현실정치에 실망한 지역민을 위해 직 시민의 편에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참된 지방자치를 실현하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

2.정당선택이유는.

- 노무현대통령의 정치철학과 시민을 섬기는 온화함을 보면서 정치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저 또한 서민과 함께 하는 정당인 야당에 입당하여 정치노선을 함께 했으며, 지금의 더불어민주당 당원으로서 선을 다하고 있다.

3.타 후보보다 장점이 있다면.

- 오랜 기간 정치경력이 풍부한 정치신인이다. 이 경험을 충분히 살려 나의 지역구와 공주시 시민들과 늘 함께 소통하고, 시민의 어려움과 민원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일에 온 힘을 쏟아 낼 수 있는 것이 이상표만의 장점이다. 정치인 흉내 내는 시의원, 이제는 과감히 갈아치워야 한다.

4.공주시의 대표적 현안문제와 해결책은.

-시세위축과 인구감소가 대표적인 현안문제이다. 공주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인가를 고민할 필요가 있다. 위대한 관광자원을 공주재정에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개발, 지나가는 관광지에서 돈을 쓰고 가는 관광지로의 다변화가 필요하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의 공적 유관기관을 공주에 적극 유치하고, 세종시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의 주거시설을 활용하여 인구를 증가시키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5,공주시 고령화문제에 대한 해결 대책은.

인구절벽, 고령화 사회는 비단 공주뿐만이 아닌 전국적인 문제다. 국가차원의 대비책이 마련되어야 하며, 작게는 복지시설을 완비한 고령자를 위한 복합마을을 조성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 생각한다.

6.장기간 공주대 총장 공백 문제 해결방안은.

공주대는 국립대학이다. 정부와 학교간의 원활한 대화와 타협을 통해 슬기롭게 헤쳐 나가길 바랄 뿐이다.

8.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은.

-풀뿌리 민주주의가 완성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려면 시민의식부터 바뀌어야 한다. 지방분권, 자치, 혁신을 위한 주민 주도, 주민 참여, 주민 집행 등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 속에서 실마리를 풀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리고 관주도의 획일적인 계획에서 벗어나 내가 주인인 공주시가 된다면 지역경제 활성화의 많은 방안이 나올 것이라 생각한다.

9.유권자등에게 한마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공주를 확 바꿀 사람은 우리동네 우리상표 오직 이상표뿐입니다. 일로써 보답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