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석 후보가 특급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송명석 후보는 “현직에서 교육철학을 실현했고, 대학 강단에서 교육방법론까지 가르쳤지만, 무너진 교육을 바꾸기에는 한계가 있었다”며 정책현장에서의 교육혁명을 위해 출마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3대 교육혁명비전과 15대 약속으로 세종교육을 전국 최고의 교육으로 이끌겠다”며 야심찬 포부를 밝히고 있다.

“현명한 세종시민은 ‘송명석’을 선택한다”며 준비된 교육감임을 자부하고 있는 송명석 후보를 만나봤다. /편집자 주. 이하 인터뷰

1.출마 이유는.

-현직에서 수업개혁을 통해서 교육철학을 실현하였고, 대학에서 교사 교육을 통해서 교육 방법론을 가르쳤지만, 무너진 교육을 바꾸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정책 현장에서 교육혁명을 이루고자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2.세종시교육의 최대 현안은 무엇으로 보고 있나.

-학력증진의 문제, 학교폭력 사건이 전국에서 제일 많은 점, 과다 과밀 학급의 문제, 중견교사 수급 실패로 인한 소통의 문제, 구 도시와 신도시간의 교육 격차의 문제, 외국대학 및 국내 유수대학의 유치에 따른 중등교육과정 재편성과 운영에 관한 문제, 행정도시와 국제도시로 가는데 필요한 외국어 교육의 활성화 문제, 고교 평준화의 질적 상향의 문제, 혁신학교가 주는 폐단 등을 바꾸는 것이 최대 현안이라고 생각 합니다.

3. 세종시교육을 발전시킬 비전과 공약은.

다음과 같은 3대 교육혁명비전과 15대 약속으로 세종교육을 전국 최고의 교육으로 이끌겠습니다.

Ⅰ. 공교육의 정상화로 함께하는 세종교육

1. 고교평준화 대안의 세종교육

2. 세종교육의 미래인재 양성 5대전략

3. 5개 미래학교 운영

4. 미래, 진로교육으로 나아가는 세종교육

5. 방과 후 학교를 중앙센터에서 관리하는 세종교육

Ⅱ. 학생안전 및 교육복지가 보장되는 세종교육

1. 우리아이들이 안전한 세종교육

2. 교육복지로 행복한 세종교육

3. 특수교육이 활성 하는 세종교육

4. 학교사회복지사 배치를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세종교육

5. 통합교육을 통한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세종교육

Ⅲ. 교육 적폐척결로 깨끗한 세종교육

1. 교원 질 관리로 나아가는 세종교육

2. 학교역량강화로 발전하는 세종교육

3. 수업혁신과 대안교육의 세종교육

4. 교원복지와 보상을 제공하는 세종교육

5. One-Strike Out제도를 통한 세종교육

 

4. 교육감이 갖추어야 할 덕목은 무엇이라고 보는가.

-교육감의 덕목은 여러 가지 있겠지만, 사회적 도덕성과 투철한 교육철학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5. 이번 선거에 임하는 각오와 유권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세종시민 여러분! 이제 우리 세종교육에서 희망을 만들어갑시다. 제가 앞장서서 그 길을 열어가겠습니다.

입시 경쟁 교육으로 왜곡된 우리 세종교육을 바로 세우겠습니다. 학생들의 꿈과 개성이 살아나고, 진정한 성장과 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의 패러다임을 전환해 나가겠습니다.

민주 시민교육을 추구하시는 분들과 함께 힘을 모아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현명한 세종시민은 준비된 교육감 송명석을 선택합니다. 시민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