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입후보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6.13 실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 및 후보자 회의가 25일 오후 7시 공주시선거관리위원회 4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 앞선 공주시가선거구 시의원 선거 무소속 후보에 대한 기호 추첨결과 김성일 기호 6, 윤홍중 기호 7, 정연승 기호 8 로 확정했다.

그리고 충남도의원 선거 제2선거구 무소속 후보 이광수 기호 6, 시의원선거 나선거구 무소속 후보 박노필 기호6, 다선거구 무소속 후보 오동호 기호6, 라선거구 무소속 후보 박병수 기호6으로 확정했다.

이날 정책선거실천협약식을 통해 후보자들은 이번 지방선거가 이 땅에 정책선거를 확고히 정착시키는 역사적인 선거로 기록 될 수 있게 실천할 것을 다짐하며 서명했다.

오세용 공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오는 6.13일에는 우리 지역을 4년 동안 이끌어갈 일꾼을 선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실시된다.” 며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으로 불릴 만큼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국민주권 행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제도”라고 말했다.

그리고 “후보자 모두가 정책선거실천을 통해 유권자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자신의 공약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유권자들이 쉽게 파악하고, 검증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며 “당선이후에도 책임정치실현이라는 올바른 정치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후보자들은 네거티브, 상호비방이 아닌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위주의 모범적인 선거문화를 만들어가는 굳은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주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도 공정한 정책선거를 방해하고 선거를 혼탁하게 만드는 각종 선거범죄, 불법 선거운동에 단호하게 대처하고 엄중한 조치를 취하겠다.” 고 경고했다.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오시덕 후보가 서명하고 있다.
도의원선거 임남규 후보가 서명을 하고 있다.
공주시장 후보들이 정책선거실천협약서에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의원 선거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의원선거 가선거구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의원선거 나선거구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의원선거 다선거구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의원 선거 라 선거구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