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가 오는 6월 9일 공주문화원에서 충청남도 대표 어울림마당 4회차 ‘나도 래퍼다’ 청소년힙합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 열정을 필(Feel) 받았어!’ 충청남도 대표 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표현의 자유와 끼, 열정을 발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충남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만 13세부터 18세까지 청소년으로 개인 또는 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힙합(랩), 카피랩, 자작곡 등을 준비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29일까지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gj1318.or.kr)에 접속해 신청서와 1분~3분의 영상이 담긴 UCC를 제출하면 된다.

UCC 영상 예선을 거쳐 본선 최종팀이 선정되며, 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청소년에게는 최우수 30만원, 우수 15만원, 장려 10만원, 입선 5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소면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1-852-13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2018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매월 테마별 역사, 문화, 예술 등에 대한 청소년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활동의 장을 마련해 청소년문화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특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