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초 신채은, ‘올해의 청소년 발명기자 대(大)기자’선정
한솔초 신채은, ‘올해의 청소년 발명기자 대(大)기자’선정
  • 김광섭 기자
  • 승인 2018.05.23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초등학교(교장 박옥순, 이하 한솔초)는 특허청(청장 성윤모)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가 주관하는 ⌜2018 청소년 발명기자단 페스티벌⌟에서 한솔초 신채은 학생(6학년)이 ‘올해의 청소년 대(大)기자’ 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발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모여 발명과 지식재산에 대해 자유롭게 기사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청소년 모임으로, 신채은 학생은 올해 15번째로 개최된 ⌜2018 청소년 발명기자단 페스티벌⌟에서 발명대회 출품 경험, 알기 쉬운 과학원리 소개, 발명전시회 관람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내용을 주제로 기사를 작성하여 심사위원으로부터 호평을 받아 올해의 발명기자 대(大)기자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서 신채은 학생은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과 연계하여 청소년 발명기자단으로 활동하며 느낀 점을 ‘문제가 없는 게 문제입니다’를 주제로 ‘문제’라는 단어를 여러 의미로 해석하는 강연도 선보였다.

신채은 학생은 “기자단 활동과 발명 과정을 통해 더 많은걸 배우고 싶고, ‘넓은 세상을 보라’는 부모님의 말씀처럼 더 많이 보고, 듣고, 배우면서 꿈을 이루고 나와 내 주변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