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8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세종시교육청, 2018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 송순선 기자
  • 승인 2018.05.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 수립 지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이승복,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이번 달 1일부터 31일까지 1개월 동안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고등학교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2018년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을 위한 종합 대책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2018년 학교폭력 실태조사」의 조사 기간은 2017년 2학기부터 현재까지이며, 내용은 학교폭력 목격·피해·가해 경험 유무이다.

특히, 올해 조사는 쉬운 용어와 설명(예시)을 추가하는 등 기존 초등용 문항을 수정・보완하여 초등학생들이 조사에 좀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중등용 문항과 분리하여 진행한다.

조사방식은 학교폭력 실태조사 누리집(http://survey.eduro.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각장애 학생과 다문화가정 학생의 조사 참여 편의를 위해 웹 접근성 기술 적용과 다국어 지원이 제공된다.

이번 실태조사의 결과는 오는 9월 학교알리미 누리집(www.schoolinfo.go.kr)에 공개될 예정이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학교폭력 걱정이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이번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세종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성실하게 참여하도록 학부모님들께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